혹시 집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스테인리스세정제가 있다면 바로 환불받으셔야합니다!! 납 기준치 초과로 최근 다이소 스텐 크리너 회수 조치에 들어갔습니다. 문제가 된 제품은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판매된 스텐 크리너 제품입니다. SNS 등에서는 저렴한 가격과 넉넉한 양 때문에 살림 필수품으로 꼽히기도 했습니다만 납 기준치 초과 검출로 회수조치에 들어갔습니다. 킬로그램당 2mg의 납이 검출돼서 허용 기준인 1mg을 넘어선 것입니다.
납은 세계보건기구 산하 국제암연구소가 지정한 인체 발암 가능 물질로 기준 이상으로 노출된다면 생식기능에 해를 끼칠 수 있고 암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달까지 해당 제품을 갖고 매장에 방문하면 사용을 했든 영수증이 있든 없든과 관계없이 판매가격 1천 원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메이드 인 차이나 인가요? ;; 뉴스를 보다가 어디서 많이 본 클리너다 싶어서 후다닥 싱크대 달려가서 찾아보니 이번에 회수조치 내려진 제품이네요. 가끔 싱크대에 김치물들고 하면 썼던건데 발암 가능 물질이 노출됐다니.. 아기도 있는 집이라서 발암물질 같은건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유튜브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뉴스에서 이 내용을 보게 되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 요새 사람들이 테무나 알리익스프레스와 같은 중국 쇼핑몰에서 주방용품을 많이 사고 있는데요. 다이소는 그나마 국내 업체라 환불 등 받을 수 있지만 알리익스프레스나 테무등은 기준치 초과 됐는지도 모르는데다가 기준치 초과 되었다고 해도 환불 못받습니다. 검증이 쉽지 않기 때문에 중국 직구는 조심하셔야겠습니다.